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평론: 라캉적 문화평론가, 현대 화가, 미술평론가 & 현대미술작가 최철주 라캉적 회화 문화평론 - 현대미술 작품 추상화 미술평론: [30] 라캉의 오브제ɑ와 아나몰포시스 이미지 추상화 현..

by 루이 최 2022. 4. 10.

문화평론: 라캉적 문화평론가, 현대 화가, 미술평론가 & 현대미술작가 최철주 라캉적 회화 문화평론 - 현대미술 작품 추상화 미술평론: [30]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최철주의 현대미술 추상 화가 작품 루이 추상 화 <나팔꽃> 뉴욕 전시 포스터 & 현수막

- Cultural review focuses on contemporary art works by morden artist &contemporary artist Chul-joo Choi, cartoonist Choi Kwan-woo, and abstract artist Louis as contemporary art and contemporary culture: It is a review based on Lacang's theory of art on contemporary art (culture, art, photography, design, and cartoon). / 현대미술과 현대문화로서 현대 화가, 현대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최철주, 만화가 최관우, 추상화가 루이 현대미술 작품을 중심으로 한 문화평론: 현대미술(문화, 예술, 사진, 디자인, 만화)에 대한 라캉의 미술이론을 바탕으로 한 평론

- 한국 현대 추상화가, 문화저널리스트 & 현대미술가 최철주의 페인팅/ 뉴욕 현대미술 & 웹툰 디자인 작품= Korean Modern abstract artist, Cultural journalist &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s Painting & Webtoon Design Works

미술평론: 최철주“나팔꽃” 개인전: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최철주의 <나팔꽃> 뉴욕 현대미술 개인전/ NewYork Exhibition: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Chul-joo Choi'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Exhibition of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20220308~20220310 Yeomyeong Hall, NewYork.

 

 NewYork Exhibition: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Chul-joo Choi'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Exhibition of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20220308~20220310 Yeomyeong Hall, NewYork.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기표 이미지로서 루이 뉴욕전시 현수막

닭이 되려는 병아리의 욕망을 표상하는 현상적 문화공간의 기표 이미지

라캉의 상상계에서 보이는 은유로써의 상상계는 거울에 비친 오브제를 봄으로써 실재의 오브제의 상과 유아로서 병아리가 만족하는 기표(signifier) 이미지로서의 문화공간의 배경을 이루는 현상적 오브제다.

이러한 상상계는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 표상되어서 또 다른 기표 이미지로서 <나팔꽃> 전시 포스터로서 은유되어진다.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에서 은유로서의 실재로서 표상적 이미지는 언어적 기표로서 전시기간과 장소를 말한다. 그 거울에 비친 실재로서 포스터나 현수막은 특정 자리를 말하기 때문에 문화공간 일수도 또 다른 언어 이미지의 형상 일수도 있다.

두 개의 형상의 이미지에서 주체가 어느 것인지를 구분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두 개의 이미지를 보이는 현상적 오브제로서 전시 포스터나 현수막으로 동일시한다.

 

여기서 실재의 기표 이미지와 다른 언어 이미지를 전시 포스터나 현수막의 실재성을 보고 병아리가 환호성을 지른다.

그 환호성을 지르는 병아리는 실재와 다른 허상적 욕망 이미지에 만족해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병아리가 만족하는 것은 거울에 비친 닭의 실재 이미지가 기표와 다른 이미지로서 전시 포스터를 동일한 기표 이미지로 동일화하여 보이는 은유로써의 닭이 되려는 현상적 문화공간의 정지돤 이미지에 병아리의 욕망을 표상하는 기표 이미지의 의미를 전달한다.

      문화평론. 현대 미술평론가 최철주 (문화디자이너 & 문화디자인박사)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16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18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2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3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4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5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6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poster 28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뉴욕전시 <나팔꽃> 전시 현수막 & Poster: 루이 (추상화가 & 문화디자인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