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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평론

추상화가 최철주|현대추상미술평론 현대추상화가평론 현대미술추상작품평론 Contemporary Abstract Art Painter Criticism [11] Abstract contemporary art that designed modern art abstract painting & Abstract painter Louis Choi..

by 루이 최 2024. 2. 22.

추상화가 최철주|현대추상미술평론 현대추상화가평론 현대미술추상작품평론 Contemporary Abstract Art Painter Criticism [11] Abstract contemporary art that designed modern art abstract painting & Abstract painter Louis Choi Chuljoo Abstract art work: Contemporary art abstract artist Louis Choi Chul-joo portrays realistic pop art abstractions as treacherous conceptual art through the series of "Morning glory" and "Bamboo Forest." /  [1] Louis Choi Chuljoo's Dorsent: Abstract Painting Art Theory Presentation of the Concept of Desire [15] Famous contemporary artist, modern painter, abstract painter & contemporary abstract artist Louis Choi Chul-joo's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ion 'Morning Glory' pop art abstraction design: <Try to get the disease by releasing the pollution water that would be a disaster> & Louis's <morning glory p35-3>, 2022 New York Exhibition Abstract painting of contemporary art 

 

 

Conceptualization of Desire: Conceptualization of Desire Art is a visualization of progress and results as objects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facing artistic ideas and portraying the desires of others as objects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Louis Choi Chuljoo's Conceptual Abstract Art faces artistic ideas and visualizes progressive phenomena and consequences as objects of Desire's imagination and existence. ACN ・ 2021. 12. 28. 17:07 Louis Choi Chul-joo' theory of abstract art)

 

Shape image as a conceptual semantic structure: It refers to another image of the background of a real concept that represents a real morning glory by repeating the color of the shadow on the object image of desire, and it is the object of the concept of desire that depicts the shadow structure created from non-real images with reversible light.

 

The object is abstraction as a contemporary desire concept artwork, which is repeated by symbolizing and overlapping the desires of others with reversible shades of light in "morning glory" the background design concept of contemporary desire concept artwork.

Realistic structures reflect the shape by being distorted by light.  It is the outline and shadow that are determined by the shade of light that reveals its shape. Realistic abstractions as treacherous conceptual art take note of this and shape realistic concepts.

(Louis' Conceptual Art Theory on Realistic Abstract Painting)  

 

Therefore, realistic abstraction using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s realistic concepts by confirming the formation of the shape as a shade of light that distorts the realistic structure in everyday events. 

As a background of culture, shape abstracts the concept of a realistic structure and determines its shape by reversible shading of light, but the background in which the shape disappeared as the whole is covered according to its shape time is summarized as contemporary light.

(Louis' Cultural Concept Theory of Realistic Abstract Painting with Treacherous Conceptual Art)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g, 148X179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Realistic structures are reflected in the shape of shadow colors by light. It's the contours and shadows that are determined by the reversible shades of light that reveal that shape. This is the concept of desire, the art of realistic abstraction, which actually forms an abstract image of the concept of desire.

 

현대 미술평론가 &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미술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비실재의 사실적 욕망 이미지<morning glory 2022-g>는 또 다른 욕망 이미지<morning glory 2023-4>로 전이되어서 <morning glory window>의 의미적 가치를 말한다. 그리고 비실재의 사실적 이미지를 카툰 만평 "재앙이 될 오염수를 버리고 병을 얻으려고 한다" 로서 개념미술로 한 실재의 비사실적 추상 이미지<morning glory p35-5-Try to get the disease by releasing the pollution water that would be a disaster.>를 보인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욕망 개념으로 한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욕망 개념 회화는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회화성을 말한다. (ACN ・ 2022. 4. 20. / 유아로서 병아리가 본 타자의 욕망 <나팔꽃> New York Exhibition 뉴욕 전시 도슨트1)

따라서 이성적 회화성에서 시간성에 따른 왜상적 배경을 타자의 욕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나팔꽃 형상의 틀을 객관적 실재와 욕망 개념의 표상적 개념미술과는 차이가 있다. 그 오브제는 상징계에서 전이된 실재에서 분리된 욕망 개념 오브제를 사실적 실재로 한다.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window 4, 148X179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3

 

 

최철주 욕망 개념 디자인방법론(Choi Chul-joo's desire cenceot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욕망 개념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도슨트: 현대미술가 최철주 현대미술 욕망 개념 추상 작품으로서<morning glory 2022-g> 이미지에 최철주 욕망 개념 추상미술 공식 <D(I...I')d=I(D...D'i)i> 을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음영을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욕망 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현상적 욕망 개념적 자리를 정하여 추상화 한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2022년 뉴욕 전시에서의 최초의 비사실적 추상화 포스터로서 100작품을 욕망 개념 이미지로 전이 하여서 오브제를 실재화 한다. 그 이미지 <morning glory 35-3>은 카툰 만평으로 한 욕망 개념 "재앙이 될 오염수를 버리고 병을 얻으려고 한다" 이미지로서 실재의 사실적 추상화가 된다.

 

카툰 만평으로 보는 문화칼럼에서 문화평론가 최철주는 한국 뉴스 만화평론 [25] 를 통해서 카툰 만평을 욕망 개념으로 한 사실적 추상화를 출현한다.

한국 뉴스 만화평론 [25] 사생취의·捨眚取吚: 탄식할 것을 버리면 재앙을 얻는다 즉 재앙이 될 오염수를 버리고 병을 얻으려고 한다. (2023.7.26.). / 최철주 프리랜서 기자(Reporter Choi Chul-joo’s Cartoon Review)

 

한국 뉴스 만화평론 [25] / 카툰디자이너, 문화저널리스트, 현대미술가 & 카툰니스트 최철주의 만평 카툰 & 웹툰 디자인 작품 Cartoon designer, Cultural journalist, Contemporary Artist & Cartoonist Choi Chul-joo's Cartoon Review & Webtoon Design Works

 

Louis Chul-joo Choi, Try to get the disease by releasing the pollution water that would be a disaster,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카툰 만평으로 보는 문화칼럼 / 한국 뉴스 만화평론 [25] 사생취의·捨: 탄식할 것을 버리면 재앙을 얻는다 즉 재앙이 될 오염수를 버리고 병을 얻으려고 한다.   

 카툰니스트 최철주 카툰 만평 한줄사생취의·捨재앙이 될 오염수를 버리고 병을 얻으려고 한다 

 

Desire Concept Realistic Abstract Work: Louis Choi chuljoo, morning glory p35-5-Try to get the disease by releasing the pollution water that would be a disaster.: By repeatedly applying the concept of imaginary world and desire and Choi Chul-joo's desire formula <D(I...I')d=I(D...D'i)i> to the image of the work, it acquires aesthetic value and reveals its meaning by realizing formability in the shadow of reversible light. / The meaning of the shape, which is covered by the actual changed instantaneous movement of the shape, results in linguistic abstraction. In other words, the realistic shape of the other person's desire in a momentary event is a linguistic abstraction of the same meaning. Conceptual art with morning glory and bamboo as cultural background is linguistic abstraction. The abstract creates a conceptual structure based on the shape of subsequent reality fostered by language and hides the desire of others in a momentary event. 

 

Desire Design Methodology in Abstract Art Theory on Painting Design,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s Desire Concept Abstract Design Methodology: <morning glory> As an Abstract Korean painting of Modern Art, Desire Formula <D(I...I')d=I(D...D'i)i> is applied to overlap the painting <morning glory p35-5-Try to get the disease by releasing the pollution water that would be a disaster> created by reversible light. In addition, by re-applying the desire formula by linking verbal metaphor images, a phenomenal conceptual place is set in another place in one space as a shade of reversible light and abstracted. 

This translates to the first non-realistic abstraction poster at Louis Choi Chul-joo's 2022 New York Exhibition to actualize the Desire Object. The image <morning glory> becomes a non-real abstraction of reality.

 

■ Examples of non-realistic abstractions include: objects of desire (light gray trousers) are affected sequentially by subtle changes in reversible light and follow a complementary contrast of light.

 By repeatedly sketching design and applying Choi Chuljoo's desire formula "D(I...I')d=I(D...D'i)i" to the conceptual image of desire, it instantly acquires aesthetic value and reveals the meaning of abstract desire by realizing realistic formability in the shadow of reversible light at that moment. / The abstract meaning of the shape in which the actual changed instantaneous desire shape is hidden by the reversible movement of light results in linguistic abstraction. In other words, it is verbal abstraction with the same meaning as a realistic form of the other person's desire in a momentary event or performance scene. Choi Chul-joo's conceptual art with morning glory and bamboo as the background of cultural abstraction is the linguistic abstraction of images. The abstraction creates a conceptual structure based on the shape of reality after the meaning fostered by language and hides the abstract desire of others in momentary events and performance scenes.

 

욕망 개념 페인팅 디자이너 루이 최철주, 최철주의 욕망 개념 추상미술이론을 스토리보드로 포스터로 공간의 자리를 정하고 형상화하여서 그 자리의 개념을 페인팅 디자인함으로서 완성된 사실적 포스터는 추상화로 전이됨 / Painting designer, Louis Choi Chul-joo (Doctor of Modern Painter & Culture Design), a desire designer, designs the image of the painting by shaping Choi 

chul-joo's desire cencept art theory as a storyboard.

 

욕망 개념 오브제 <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35-3> 추상화로서 추상적 표상 이미지 오브제를 재현하는 음영적 도식으로 시각체계는 은폐하고 있으나,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적 관점의 가역적 빛의 음영에서 드러난 사실적 형상을 순간적인 응시로서 보이는 추상화 오브제다.

추상화에 감춰진 그 오브제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이미지를 욕망 개념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타자의 욕망을 존재로서의 오브제를 생성하여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사실적 이미지가 순간적 왜곡된 타자의 욕망적 이미지를 의미적 구조으로 실재의 사실적 추상화의 욕망 개념 미술성을 드러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에서 포스터 이미지에 의미가 미출현하는 욕망 공식 <D(I...I')d=I(D...D'i)i>의 상상계의 욕망 개념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추상미술에 대입하여서 <나팔꽃>을 상상하는 타자의 욕망을 배경으로 한 욕망 개념 이미지다은 시각체계에서 보이는 추상 배경 <나팔꽃>속에 욕망  개념 이미지는 비일관성을 음영으로 은폐한 <나팔꽃>을 순간적인 응시로서 보이는 스크린으로 한 이미지를 보인다.(ACN ・ 2021. 12. 29. 0:01 최철주의 욕망 공식 <D(I...I')d=I(D...D'i)i>

 

루이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35-3 추상화는 상징계의 영역에서 분리된 영역인 실재로서 삶의 의미를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그 표현하려는 오브제를 보이지 않고 은폐로서의 인간의 욕망 개념의 실제적 의미를 여러개의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중첩한다. 즉 두 개의 상에서 주체가 어느 것인지를 구분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두 개의 상을 보이는 오브제로 동일시한다. 여기서 실재의 상과 다른 이미지의 상을 실재성을 보고 타자의 <나팔꽃>이 욕망 개념 이미지를 보인다. 그 <나팔꽃>은 실재와 다른 상에 만족해하기 때문에 가역적 빛의 음영속에 또 다시 중첩된 실재적 의미를 실재 사실적 욕망 개념으로서 표상하는 추상화 이미지를 감춘다. 

그 이미지는 최철주의 욕망 공식에서 현실에 인식하여서 적용한 욕망 개념 이미지다. 그 개념 이미지는 무의식과 언어를 동일한 형상을 그려낸 하나의 이미지다. 여기서 응시로 보이는 ,나팔꽃>은 하나의 색깔로 평면화된 왜상적 구조다. 이것은 욕망 개념미술으로 전이된 추상화에서 나팔꽃이라는 일관된 의미로 보이게 있는 왜상적 평면성이다. 그 평면적 나팔꽃 개념은 거울에 비친 실재(le réel)와 동일하지만, 가역적 음영으로 가려진 배경의 형상은 동일하지 않는 배반적 개념미술로 본 사실적 구조의 추상적 거울 이미지다.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35-2,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2/ 현대미술 욕망 개념 추상화 디자인: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욕망 이미지의 오브제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나팔꽃 35-3> 추상화로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풍습의 변화 대상으로 나팔꽃을 추상화로 그리는 것은 하나의 대상으로 보이는 또 다른 문화 공간의 단면적 이미지로서 한 닭으로 오인한 병아리의 유아적 존재를 드러낸다. 이것은 추상적 공간에서 보이지 않는 작은 조각으로 그려진 대상(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35-3>으로 한 추상화로서 타자의 욕망을 나팔꽃 배경에 감추고 실재는 배경의 음영속에 오브제가 중첩된다. 그 오브제는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이다. 그 조각의 형상이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공간을 추상한다. 

그리고 동일한 공간속에서 가역적 빛으로 형성된 비재현적 이미지가 추상화라고 가정할 때 실재는 상사적으로 실재를 재현한 가상적 이미지가 그 추상화에 존재한다.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 이미지 디자인으로 한 이미지를 오브제로 디자인한 욕망 개념 이미지의 오브제는<morning glory>로서 나팔꽃의 실재를 의미하는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생성된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디자인한 배면이 비춰지는 교직된 천의 형태에 그리진 욕망 개념의 오브제다.

그 오브제의 형상은 뉴욕(Flushing Town Hall & Yeomyeong Hall)에서 루이 최철주 2022년 <나팔꽃>개인전 관련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으로서 디자인 컨셉으로 한 포스터<morning glory poster> 이미지와 가역적 음영의 구조를 디자인하여서 이것을 욕망 개념의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회화의 전시 이미지를 기호화하여서 연쇄한 현대 개념미술으로 추상화한다. 그 추상화는 형상을 보고서 차이를 구별할수록 한쪽 방향으로 그 형상을 이해하기 때문에 이면(裏面)의 의미를 구상한다. 그 형상이 달라도 동일한 의미를 말할때 그것은 기호적 구조로서 유사한 색깔과 크기의 추상이다. 즉 구상적 형태로서 동일한 개념의 구조로 한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의 추상을 대리한다.

 

따라서 형상이 다른 동일한 개념으로서의 추상화는 유사한 색깔과 크기가 다른 사상적 비형상의 존재로서 실재하는 사실적 욕망 개념 이미지다. 그 사실적 욕망 이미지의 형상을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35-3>는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사실적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의 자리를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오브제 다.

 

욕망 개념 현대 추상화<나팔꽃 > 2022 뉴욕 전시 작품: 최철주의 욕망 개념 이미지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의 욕망 개념 현대미술 추상화다.: <최철주 나팔꽃 35-3>

 

개념 미술의 <최철주 나팔꽃 35-3> 의미로서의 욕망 개념의 특정효과가 발생하는 회화의 추상적 영역은 풍경속에서 응시적으로 기능하는 타자의 욕망을 순간적으로 볼 수있는 이미지다. 그 이미지 는 욕망 공식에서 현실에 없는 것을 인식하여서 적용시킨 생각이다. 그 생각은 무의식과 언어를 동일한 형상을 그려낸 하나의 이미지다. 여기서 응시로 보이는 나팔꽃은 하나의 색깔로 평면화된 왜상적 구조다. 이것은 회화에서 나팔꽃이라는 일관된 의미로 보이게 있는 왜상적 평면성이다. 그 나팔꽃은 거울에 비친 실재(le réel)와 동일하지만 욕망 배경의 형상은 동일하지 않다. 이것은 구상적 형태로서 동일한 의미의 구조로 한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이지만 그 형상이 다른 동일한 의미로서의 추상화는 유사한 색깔과 크기가 다른 사상적 비형상의 존재로서 비실재하는 사실적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 존재는 실제 가역할 수 있는 형상으로서 추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이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욕망 개념 현대미술의 추상화를 의미한다.

 

추상화 의미의 현상적 자리를 포스터로 대신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는 형상의 자리를 구별할 수 있어서 그 형상을 해석하는 이면(裏面)의 의미를 구상한다. 그 형상은 다른 의미를 말하려고 사상적 구조로 한 그 의미와 유사한 색깔과 크기의 추상하지만 상상계에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실재와의 동일시하여서 외형적으로 오브제의 이미지와 추상적 의미를 동일한 주체로써 오브제의 이미지와 동일시되면서 내적으로 주체는 변형된 추상적 의미를 형성한다. 이것은 형상의 추상적 의미를 가리키며, 그 형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서 변화된 형상이 음영으로 가려지는 추상된 형상의 욕망 디자인적 의미를 가리킨다.

 

욕망 개념미술로 추상된 오브제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욕망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타자의 욕망을 존재로 한 조형성의 음영으로 오브제를 생성하고 의미적 존재 구조의 예다. 그 의미적 존재의 욕망 오브제에서 출현한 예술성은 타자의 욕망적 관점에서 왜상적 이미지로 오브제의 이미지를 의미의 구조로 변형함으로써 오브제의 또 다른 존재로서의 오브제를 드러내어서 타자의 욕망의 자율적 선택으로 한 조형적 가치를 담고 있다.

그리고 회화적으로 닭의 배경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은 그 형상의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추상적 공간을 보인다. 이것은 타자의 욕망을 추상적 오브제의 존재 의미로 그 오브제를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이미지로서 추상 공간으로 자리한다. 

그 추상 공간의 자리에서 이미지를 명시하지않고 라캉의 “해석의 네 방위(É=Jacques Marie Émile Lacan, Écrits, Seuil, 1977, 53)”에 적용한다면 상상계로서 이미지ⓐ ('utre)와 말(moi) a의 선과 상징계로서 해석A (utre)와 그림(Es) S의 선을 교차하는 대각선 위치에 둠으로써 회화 작품을 해석하는 해석의 네 방위(The quadruple)이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는 거울이론을 통해 실재를 드러내는 것은 유아가 거울에 비친 기표적 이미지를 상상계 이미지ⓐ와 동일시하게 상상계에서부터 시작된다. 주체로써 기표적 이미지가 자신이 아닌 것을 인지하면서 기표의 상징적 이미지와 실재와의 분리를 통해 상징계로서 해석A (utre)된 추상화로 전이한다. 그 추상화 이미지와 실재가 분열을 통해 실재와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실재로서 기표적 이미지는 왜상적 이미지로 드러나지만 비실재로서 실재와의 어긋난 만남 즉 추상화 다. (ACN. 2022.10.14 '라캉 해석의 네 방위'에 대한 최철주 해석)

 

"라캉의 해석의 네 방위"를 최철주의 욕망 개념에 적용하여서 타자의 욕망적 형상이 실재와의 어긋난 만남으로 이루어진 형상의 실제가 추상된 타자의 욕망에 가려지는 추상적 풍경 형상의 의미를 대리하는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보인다. 그 형상은 추상적 음영으로 생성된 타자의 욕망이 선택한 실제의 구조와의 교차점이다. 

이것은 비실재의 사실적 구조로 한 전체의 실제 형상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디자인한 타자의 욕망이 응시로 보이는 교차점에 순간적으로 추상화된 형상이다. 그 형상은 이미지를 담고 있는 욕망 기표이다. 상상계에서 유아로서 병아리가 닭으로 오인한 이미지를 거울에 비친 닭의 모습과 형상이 다른 오브제를 동일시하여 형상의 의미로써 유사성은 사라진다. 

결국 보이는 유사성은 다른 형상으로서 동일시된 오브제의 의미를 왜곡시킨다. 이것은 실존적으로 일치되지 않는 두 개의 기표일 뿐이다. 따라서 형상이 다른 두 개의 기표가 동일시될 수 없다. 

 

그러나 상상계는 유아로서 병아리가 거울에 비친 닭의 상을 보고 만족하는 것처럼 실재화한 경험과 관계없이 상상적 인식에서 비롯된다. 서로 다른 형상으로서 각각의 기표를 인식하지 못함으로써 상상적 인식으로 인한 오인을 만들어 낸다. 이러한 오인은 서로 다른 욕망 기표 간에 유사성을 통해서만 상상계의 보이는 은유가 가능한 사실적 추상을 말한다.  / 글. 미술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

 

Choi Chul-joo, an abstract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