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술 디자인 : 유명한 화가, 한국 화가, 현대 화가, 현대 미술가 & 한국 현대 미술평론가 최철주 현대미술 작품 신작읽기 The artwork posted on Facebook & Instagram 현대미술 개념 추상화 디자인 5 : 미디어 아티스트, 현대미술가, 개념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이미지 설치미술가, 미디어 아티스트, 팝 아티스트 & 한국 화가 루이 최철주
Contemporary Artist, Louis Chul-joo Choi ’s Choi chuljoo morning glory: 현대미술 개념만평 팝아트 이미지로 매개하여서 회화를 추상하여서 또 다른 현대미술 추상화 디자인5 = 라캉적 의미작용의 시각적 문화로서의 특정효과가 발생하는 현대미술 회화 디자인: 의미 구조로서 현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오브제 디자인
라캉적 디자인 구성: 루이 최철주 “나팔꽃” 개인전: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 <나팔꽃> 뉴욕 개인전/ NewYork Exhibition: Louis Chul-joo Choi'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 20220308~20220310 Yeomyeong Hall, New York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j, 87X114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현대미술 팝아트 한국화 추상화 디자인: 루이 최철주 뉴욕 2022 전시 포스터100 이미지로 한 추상화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오브제 라캉적 추상화 디자인
현대미술 팝아트 한국화 추상화 디자인: 루이 최철주 뉴욕 2022 전시 포스터100 이미지를 오브제로 디자인한 라캉의 오브제ɑ
<morning glory 2022-j>는 나팔꽃의 실재를 의미하는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생성된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디자인한 배면이 비춰지는 교직된 천의 형태에 그리진 라캉의 오브제ɑ다.
그 오브제ɑ의 형상은 뉴욕(Flushing Town Hall & Yeomyeong Hall)에서 루이 <나팔꽃>개인전 관련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으로서 디자인 컨셉으로 한 포스터<morning glory poster-48>를 제작하여서 이것을 라캉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회화의 전시 이미지를 기호화하여서 연쇄한 현대 개념미술을 한국화 추상화<morning glory p48-0-2> 디자인했다.
Chul-joo Choi, <BLACKPINK creates a new image in the mirror like the picture "Las Meninas·The Maids 6>,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j & BLACKPINK-2>,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포스터-48)는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BLACKPINK creates a new image in the mirror like the picture "Las Meninas·The Maids 6>을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이미지로서 벨라스케스가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환상적 이미지 벨라스케스의 시녀들(Las Meninas)의 순간적 왜곡된 상 오브제ɑ를 말한다.
현대 미술평론가 &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최철주의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ACN ・ 2022. 10. 7. 2:33 최철주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 해석)
현대미술 팝아트 한국화 추상화 작품: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나팔꽃 p48-0-2
라캉적 디자인방법론(Lacan'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라캉적 도슨트: 라캉적 디자이너, 디자인평론가 & 현대미술가 최철주 라캉적 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 한국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2022-J>에 라캉의 환유공식 f(S...S')S=˜ S (-)s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페인팅 <BLACKPINK creates a new image in the mirror like the picture "Las Meninas·The Maids 6>를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라캉의 환유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BLACKPINK creates a new image in the mirror like the picture "Las Meninas·The Maids 6>의 현상적 자리를 정하여 <morning glory 포스터48-0-2>로 보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에서의 라캉적 개념미술로 디자인한 포스터가 라캉적 오브제를 실제화한 추상화<morning glory 포스터48-3>임을 말한다.
현대미술 팝아트 한국화 추상화 작품: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나팔꽃 p48-3/ 20220308~20220310 Yeomyeong Hall, New York / 라캉적 페인팅 디자이너 루이 최철주, 라캉의 미술이론을 스토리보드로 <나팔꽃> 뉴욕 2022 전시 포스터100을 각각의 이미지로 형상화한 페인팅 디자인/ Painting designer, Louis Choi Chul-joo (Doctor of Modern Painter & Culture Design), a Lacan designer, designs the image of the painting by shaping Lacan's art theory as a storyboard.
현대미술 디자인 추상화 작품: 루이, 최철주나팔꽃 p48-9
라캉의 오브제ɑ<최철주나팔꽃 p48-9>로서 추상적 오브제를 재현하는 원근법적 시각체계의 기학적 도식에서는 시각체계는 은폐하고 있으나,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적 관점의 순간적인 응시로서의 오브제ɑ다.
회화로서 오브제ɑ<morning glory 2022-j>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존재로서 오브제ɑ를 생성하여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환상적 이미지 벨라스케스의 시녀들(Las Meninas)의 순간적 왜곡된 이미지를 의미적 구조으로 한 예술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여기서의 오브제ɑ에서 출현한 예술성은 타자의 욕망적 관점에서 왜상적 이미지<BLACKPINK creates a new image in the mirror like the picture "Las Meninas·The Maids 4>로 오브제의 이미지를 의미의 구조로 변형<나팔꽃 p48-3> 함으로써 오브제의 또 다른 존재로서의 오브제ɑ를 드러내어서 오브제ɑ<최철주나팔꽃 p48-9> 가 창조성과 타자의 욕망의 자율성으로 한 예술적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고 회화적으로 육화된 닭의 배경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morning glory 2022-j>는 그 형상의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추상적 공간<최철주나팔꽃 p48-9> 를 보인다.
이것은 추상적 오브제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오브제는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말하며 형상의 실제가 추상된 타자의 욕망을 팝아트 한국화 추상화로 가려지는 추상적 풍경 형상의 의미를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으로 추상한다.
글. 디자인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