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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평론

라캉적 도슨트(Lacan’s docent):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 <나팔꽃 포스터45> New York Exhibition 뉴욕 전시 도슨트16 = 유명 현대 개념 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현대 추상미술 한국화 화가 작품 / 한국화..

by 루이 최 2022. 8. 6.

라캉적 도슨트(Lacan’s docent): 미술평론가 최철주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 <나팔꽃 포스터45> New York Exhibition 뉴욕 전시 도슨트16 = 유명 현대 개념 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현대 추상미술 한국화 화가 작품 / 한국화가 그림 최철주 개인전: 뉴욕 전시 유명한 현대 미술가 작품 / 한국 현대 유명 한국화 화가 그림 꽃 추상 한국화 작품 <나팔꽃 Morning glory 포스터44> 미술평론

Art review: Docent on the New York Contemporary Art Exhibition of "Morning glory" abstract painting(Poster): an exhibition of the desires of others seen by a chick as an infant." a contemporary art work that applies artist Louis Chul-joo Choi's Lacan art theory. 

한국 현대 추상 화가, 현대미술평론가 & 한국 유명 화가 그림: 현대미술가 루이 최철주 현대미술 전시 <나팔꽃>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포스터 미술평론/ A review of contemporary art works <morning glory> on the exhibition of contemporary art poster by contemporary art critic and contemporary artist Lou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한국 현대미술평론가 최철주 현대미술 작품 신작읽기 The artwork posted on Facebook: 미디어 아티스트, 현대미술가 & 현대미술 작가 최철주 뉴욕 전시/ Art trend & review: Media artist and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s New York exhibition 

뉴욕 전시/전시작품 & 현대미술 작품: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 개념 미술 추상화: <나팔꽃> 포스터45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h, 149X185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공간에서 보이는 의미로 그려진 대상(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포스터-37)으로서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공용이 화석된 긴 시간성에 감추어진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속(morning glory 2022-h)에 어떤 형상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작은 대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정의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를 말한다.

현대미술 작품: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morning glory 포스터-37

 

Chul-joo Choi, <Corona mutant viruses 6>,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h & Corona mutant viruses 6,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현대 미술평론가 &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미술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의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서 최철주의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회화속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회화는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회화성을 말한다.

 

라캉적 디자인방법론(Lacan'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라캉적 도슨트: 라캉적 디자이너, 디자인평론가 & 현대미술가 최철주 라캉적 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 한국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포스터37>에 라캉의 환유공식 f(S...S')S=˜ S (-)s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페인팅 <Corona mutant viruses 6>을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라캉의 환유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Chick Rages Over Black Death>의 현상적 자리를 정하여 <morning glory 포스터45>로 보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기간에 Covid-19가 심각한 상태임을 말하며 2022년2월22일 뉴욕 Yeomyeong Hall 전시가 2022년3월8일로 연기된 동기를 제공했다.

라캉적 페인팅 디자이너 루이 최철주, 라캉의 미술이론을 스토리보드로 포스터를 형상화하여서 페인팅 디자인/ Painting designer, Louis Choi Chul-joo (Doctor of Modern Painter & Culture Design), a Lacan designer, designs the image of the painting by shaping Lacan's art theory as a storyboard.

현대미술 작품: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포스터-45

상상계에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실재와의 동일시하여서 외형적으로 오브제의 이미지와 추상적 의미를 동일한 주체로써 오브제의 이미지와 동일시되면서 내적으로 주체는 변형된 추상적 의미를 형성한다. 여기서 형성된 추상적 의미는 거울 앞에 선 유아가 본 것으로서 실재의 결핍을 타자의 욕망으로 수립한 허상이면서 실재의 이미지와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다. 

여기서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는 결핍된 실재의 추상의 세계다. 

유아로서 병아리는 보이는 오브제와의 관계를 닭과의 공생적 상상계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추상적 의미를 보이는 은유로서의 상상계는 거울에 비친 오브제를 봄으로써 실재의 오브제의 상과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의 오브제다. 이러한 상상계는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 은유되며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에서 은유로서의 실재의 이미지는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 또 다른 추상적 의미의 상 이다.

그리고 육화된 추상된 닭의 배경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의 이미지는 그 형상의 실제 사전 Covid-19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공간을 추상화로서 나팔꽃 포스터45로 보인다. 이것은 어떤 형상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작은 대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적 공간을 정의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추상된 형상의 사회적 의미를 가리킨다.

글. 개념 미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