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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평론

디자인 평론 / 추상화 디자인 abstraction design: 개념 추상화 디자인5 conceptual abstraction5 <Morning glory p45-3> 유명 현대 한국 화가, 개념 미술가, 현대 화가 & 현대 추상미술 작품 추상 화가 루이 최철주..

by 루이 최 2023. 3. 4.

개념 추상화 디자인 평론 / 추상화 디자인 abstraction design: 개념 추상화 디자인5 conceptual abstraction5 <Morning glory p45-3> 유명 현대 한국 화가, 개념 미술가, 현대 화가 & 현대 추상미술 작품 추상 화가 루이 최철주 나팔꽃 팝아트 개념 추상화 디자인 / Modern abstract artist Louis Chuljoo Choi's <Morning glory p45-3>

미술평론: 유명한 화가, 한국 화가, 현대 화가, 현대미술가 & 한국 현대 미술평론가 최철주 현대미술 작품 팝아트 신작읽기 The artwork posted on Facebook: 미디어 아티스트, 현대미술가, 개념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팝 아티스트 , 이미지 설치미술가 & 추상 화가

개념 추상화 미술가 작품 Louis, morning glory p45-3,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2​ / 만화뉴스 만평을 개념 미술가 작품으로 재해석한 현대미술 개념 추상화 최철주나팔꽃 p45-3

개념 추상화 미술가 작품 배경 이미지:Louis, morning glory p45,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2​

개념 추상화로서 <morning glory>는 최철주나팔꽃의 실재를 의미하는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생성된 이미지를 수작업으로써 배면이 비춰지는 교직된 천의 형태에 그리진 라캉의 오브제ɑ다.

한국 화가 & 추상 화가 루이 최철주 <나팔꽃> 관련 현대미술 개념 추상화 작품을 디자인 컨셉으로 한 추상화를 제작하여서 이것을 라캉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회화의 개념 추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현대 개념 추상화다.

현대미술 회화 디자인: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오브제 디자인 = Louis, morning glory p54-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2​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포스터-45)는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Corona mutant viruses 6>를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순간적 왜곡된 상 오브제ɑ를 보인다.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 추상화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최철주의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ACN 2022. 10. 7. 2:33 최철주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 해석)

2022 루이 최철주 <나팔꽃> 뉴욕 전시/전시작품 & 현대미술 작품: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 개념 미술 추상화: <나팔꽃> 포스터45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h, 149X185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최철주나팔꽃으로 한 개념 추상화 디자인은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공간에서 보이는 의미로 그려진 대상으로서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추어진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그 대상을 비추어서 다른 어떤 형상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대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형상으로서 추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이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 미술로서의 추상적 의미를 그린다.

Louis Chul-joo Choi, <Corona mutant viruses 6>,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p45-3,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상상계에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실재와의 동일시하여서 외형적으로 오브제의 이미지와 추상적 의미를 동일한 주체로써 오브제의 이미지와 동일시되면서 내적으로 주체는 변형된 추상적 의미를 형성한다. 여기서 형성된 추상적 의미는 거울 앞에 선 유아가 본 것으로서 실재의 결핍을 타자의 욕망으로 수립한 허상이면서 실재의 이미지와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다. 여기서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는 결핍된 실재의 추상적 의미를 보이는 은유로서의 상상계는 거울에 비친 오브제를 봄으로써 실재의 오브제의 상과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 은유되며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에서 은유로서의 실재의 이미지는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과 동일시 되면서 그 이미지와 또 다른 추상적 의미의 상이 된다.

그리고 육화된 추상된 닭과 최철주나팔꽃 배경속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의 이미지는 그 형상의 실제로서 Covid-19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공간을 개념 추상화로서 최철주나팔꽃 45-3으로 전이한다.

이것은 최철주나팔꽃의 추상적 의미를 가리키며, 그 형상은 실제 가역할 수 없는 개념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서 변화된 형상이 음영으로 가려지는 추상된 형상의 디자인적 의미를 가리킨다.

글. 디자인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