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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평론

현대미술가 최철주|현대미술평론 현대미술가평론 현대미술추상화가작품평론 [3]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 | Contemporary Art Criticism, Contemporary Artist Criticism, Contemporary Art Abstract Painter's Works Revi..

by 루이 최 2024. 1. 6.

현대미술가 최철주|현대미술평론 현대미술가평론 현대미술추상화가작품평론 [3]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 | Contemporary Art Criticism Contemporary Artist Criticism Contemporary Art Abstract Painter's Works Review [3] Contemporary artist review: Contemporary Art Critic Louis Choi Chul-joo's Art criticism of Contemporary painting Artwork & Modern Artist Artwork Design criticism = Modern art Critic / Contemporary artist review: Contemporary Art Critic Louis Choi Chul-joo's Art criticism of Contemporary painting Artwork & Modern Artist Artwork Design criticism: Treacherous Contemporary Concepts Art Abstract Design Review [3] Louis Choi Chuljoo's Dorsent: Abstract Painting Art Theory Presentation of the Concept of Desire [17] Famous contemporary artist, modern painter, abstract painter & contemporary abstract artist Louis Choi Chul-joo's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ion 'Morning Glory' pop art abstraction design: Louis's <morning glory 36-10-2>, 2022 New York Exhibition Abstract painting of contemporary art / 미술평론: 현대미술가 루이 개념미술 추상화 "최철주나팔꽃 p36-10-2"  

 

욕망 개념 현대  추상화 작품 : Chul-joo Choi, morning glory 36-10-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 만화뉴스 만평을 현대미술가 루이 최철주가 재해석한 현대 팝아트 추상화 

 

욕망 개념으로서의 대상은 상상의 대상이자 존재의 대상으로서 욕망의 진행과 결과를 시각화하고 예술적 사상을 마주하며 상상의 대상이자 존재의 대상으로서 타인의 욕망을 그려낸다.

가역적인 빛이 만들어내는 의미 공간에서 본 형상의 의미를 그린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포스터-36-10)는 가역적인 빛의 그늘 속에서 시간적으로 타자의 욕망을 감추고 있는 병아리의 이미지로 '레드벨벳 아이린&슬기7'의 의미를 대상을 실제 형상으로 반전시킬 수 있는 추상적 공간을 의미하며, 실제 변화된 형상의 움직임에 가려지는 것을 의미한다. 욕망 개념의 이미지를 거울 속 이미지로 한 가상의 비현실적 이미지의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 속에 드러나는 순간적으로 왜곡된 추상적 이미지의 이미지는 욕망의 대상으로 보인다.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포스터-36-10)은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Red Velvet Irene & Seulgi 7>을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순간적 왜곡된 상 오브제ɑ를 보인다.

 

The object as a desire concept visualizes the progress and results of desire as an object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facing artistic ideas, and drawing the desires of others as an object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The object (Louis Choi Chul-joo 2022 New York Exhibition Poster-36-10), which depicts the meaning of the shape seen in the meaning space created by reversible light, structures the meaning of "Red Velvet Irene & Seulgi 7" with the image of a chick concealing the desire of the other in time in the shade of reversible light to mean an abstract space that can reverse the object into a real shape and is hidden by the actual changed movement of the shape. As an image of a virtual non-realistic image with a desire concept image as an image in a mirror, the momentary distorted image of an abstract image revealed in the unconscious desire of the other appears to be a desire object.

 

Conceptualization of Desire: Conceptualization of Desire Art is a visualization of progress and results as objects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facing artistic ideas and portraying the desires of others as objects of imagination and existence. Louis Choi Chuljoo's Conceptual Abstract Art faces artistic ideas and visualizes progressive phenomena and consequences as objects of Desire's imagination and existence. ( ACN ・ 2021. 12. 28. 17:07 Louis Choi Chul-joo' theory of abstract art)

 

 

Shape image as a conceptual semantic structure: It refers to another image of the background of a real concept that represents a real morning glory by repeating the color of the shadow on the object image of desire, and it is the object of the concept of desire that depicts the shadow structure created from non-real images with reversible light.

 

The object is abstraction as a contemporary desire concept artwork, which is repeated by symbolizing and overlapping the desires of others with reversible shades of light in "morning glory" the background design concept of contemporary desire concept artwork.

 

Realistic structures reflect the shape by being distorted by light.  It is the outline and shadow that are determined by the shade of light that reveals its shape. Realistic abstractions as treacherous conceptual art take note of this and shape realistic concepts.

(Louis' Conceptual Art Theory on Realistic Abstract Painting)  

Therefore, realistic abstraction using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s realistic concepts by confirming the formation of the shape as a shade of light that distorts the realistic structure in everyday events. 

 

As a background of culture, shape abstracts the concept of a realistic structure and determines its shape by reversible shading of light, but the background in which the shape disappeared as the whole is covered according to its shape time is summarized as contemporary light.

(Louis' Cultural Concept Theory of Realistic Abstract Painting with Treacherous Conceptual Art)

 

Louis Choi Chul-joo, morning glory p36-10,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Realistic structures are reflected in the shape of shadow colors by light. It's the contours and shadows that are determined by the reversible shades of light that reveal that shape. This is the concept of desire, the art of realistic abstraction, which actually forms an abstract image of the concept of desire.

 

현대 추상화 <최철주나팔꽃>의 현대 개념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적 표상의 오브제가 아닌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욕망 개념미술 사실적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욕망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최철주의 욕망 개념 추상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욕망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욕망 개념에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과 공연 이미지를 만평으로 한 비판적 시각과 욕망 개념의 추상미술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욕망 개념의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사실적 추상화의 개념미술이란 사실적 구조는 빛의 왜곡을 받아서 형태를 반사한다.  그 형태를 드러내는 것은 빛의 음영으로 확정되는 윤곽과 그림자다. 배반적 개념미술로 한 사실적 추상화는 이것에 주목하여서 사실적 개념을 형상화한다.  (사실적 추상화에 관한 최철주 개념미술이론)

Realistic structures reflect the shape by being distorted by light.  It is the outline and shadow that are determined by the shade of light that reveals its shape. Realistic abstractions as treacherous conceptual art take note of this and shape realistic concepts.

(Choi Chul-joo's Conceptual Art Theory on Realistic Abstract Painting)

 

루이 최철주 <나팔꽃> 2022 뉴욕 전시 포스터 36-10/ 루이 최철주“나팔꽃” 개인전: 욕망 개념 오브제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나팔꽃> 뉴욕 개인전/ NewYork Exhibition: Louis Chul-joo Choi'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desire'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욕망 개념의 오브제 <루이 최철주 2022 뉴욕 개인전 포스터-36-10>으로서 추상적 오브제를 재현하는 원근법적 시각체계의 기학적 도식에서는 시각체계는 은폐하고 있으나,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적 관점의 순간적인 응시로서 보이는 오브제.

회화로서 욕망 오브제 <Red Velvet Irene & Seulgi 7>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존재로서 오브제를 생성하여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순간적 왜곡된 이미지를 의미적 구조으로 한 욕망 개념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여기서의 오브제에서 출현한 욕망 개념적 예술성은 타자의 욕망적 관점에서 왜상적 이미지<Red Velvet Irene & Seulgi 7>로 오브제의 이미지를 의미의 구조로 변형<나팔꽃 포스터 36-10> 함으로서 오브제의 또 다른 존재로서의 오브제를 드러내어서 그 오브제가 창조성과 타자의 욕망의 자율성으로 한 예술적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고 회화적으로 육화된 닭과 배경의 배경인 <최철주 나팔꽃>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Red Velvet Irene & Seulgi 7> 은 그 형상의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추상적 공간<나팔꽃 포스터 36-10>을 응시로 보인다. 이것은 추상적 오브제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오브제는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말하며 형상의 실제가 추상된 타자의 욕망에 가려지는 추상적 풍경 형상의 의미를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추상한다.

 

Louis Choi Chul-joo, <Red Velvet Irene & Seulgi 7>,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현대미술가 루이 최철주의 <최철주나팔꽃> 디자인 은 드러나지 않는 은폐의 존재로서의 실재로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 다. 이것은 "병아리가 거울에 비친 기표적 이미지를 동일시하는 상상계에서부터 시작된다. 주체로써 기표적 이미지가 닭이 아닌 것을 인지하면서 기표의 상징적 이미지와 실재와의 분리를 통해 상징계로 전이한다. 여기서 상징적 이미지와 실재가 분열을 통해 실재와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실재로서 기표적 이미지는 왜상적 이미지로 드러나지만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이미지는 비실재로서 의미와의 만남이다.유아로서 병아리가 닭이 되려는 욕망: ACN 2022.06.06)"  

 

 

최철주 욕망디자인방법론(Desire'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욕망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p-36-10>에 최철주 욕망 공식 <D(I...I')d=I(D...D'i)i>을 작품의 이미지에 반복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미학적 가치를 획득하고 가역적인 빛의 그림자 속에서 조형성을 구현함으로써 그 의미를 드러낸다. / 실제 변화된 순간적 형상의 움직임으로 가려지는 형상의 의미는 언어적 추상성으로 귀결된다. 즉, 순간적 사건에서 상대방의 욕망의 사실적 형상은 같은 의미의 언어적 추상성이다. 나팔꽃과 대나무를 문화적 배경으로 한 개념예술은 언어적 추상성이다. 추상성은 언어가 육성한 이후의 현실의 형상을 바탕으로 개념구조를 만들고 순간적 사건에서 타자의 욕망을 숨긴다.

 

추상미술이론의 회화디자인 방법론 현대미술가 최철주의 욕망개념 추상디자인 방법론 <나팔꽃> 한국 현대미술의 추상화로서 욕망공식 <D(I...I')d=I(D...D'i)i>를 적용하여 가역적인 빛이 만들어낸 그림 <나팔꽃>을 중첩시킨다. 또한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결하여 욕망공식을 재적용함으로써 한 공간의 다른 곳에 가역적인 빛의 그늘로서 경이로운 개념적 장소를 설정하고 추상화한다.

이는 욕망의 대상을 구현하기 위한 루이 최철주의 2022년 뉴욕 전시회에서의 최초의 비실재적 추상화 포스터로 해석된다. 이미지 <최철주 나팔꽃>은 현실의 비실재적 추상화가 된다.

 

Louis Choi chuljoo, <morning glory p-36-10>: By repeatedly applying the concept of imaginary world and desire and Choi Chul-joo's desire formula <D(I...I')d=I(D...D'i)i> to the image of the work, it acquires aesthetic value and reveals its meaning by realizing formability in the shadow of reversible light. / The meaning of the shape, which is covered by the actual changed instantaneous movement of the shape, results in linguistic abstraction. In other words, the realistic shape of the other person's desire in a momentary event is a linguistic abstraction of the same meaning. Conceptual art with morning glory and bamboo as cultural background is linguistic abstraction. The abstract creates a conceptual structure based on the shape of subsequent reality fostered by language and hides the desire of others in a momentary event.

Desire Design Methodology in Abstract Art Theory on Painting Design, Contemporary Artist Choi Chul-joo's Desire Concept Abstract Design Methodology: <morning glory> As an Abstract Korean painting of Modern Art, Desire Formula <D(I...I')d=I(D...D'i)i> is applied to overlap the painting <morning glory> created by reversible light. In addition, by re-applying the desire formula by linking verbal metaphor images, a phenomenal conceptual place is set in another place in one space as a shade of reversible light and abstracted. 

This translates to the first non-realistic abstraction poster at Louis Choi Chul-joo's 2022 New York Exhibition to actualize the Desire Object. The image <morning glory> becomes a non-real abstraction of reality.

 

욕망 개념 현대 추상화 작품: Louis , Choi chuljoo morning glory p-36-10-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3

 

 

욕망 개념의 실재는 사건의 실재와 은폐된 존재의 실재와는 다르다. 상징계로서 <Red Velvet Irene & Seulgi 7>에서 전이된 존재에서 분리된 드러나지 않는 진실을 은폐한 실재다. 마네가 <풀밭위의 점심식사>에서 누드의 여인을 통해 드러나지 않는 은폐를 도출한 것처럼 <Red Velvet Irene & Seulgi 7>는 사회성을 실체화한 실재다. 

이러한 공시적 영역의 실재는 사건에 은폐된 곳에서 사건의 주체가 출현한다. 마네가 사유에 의한 실재로서 <풀밭위에 점심식사>에서 주체의 존재를 드러내는 행위로서 누드의 여인과 정장한 남자를 동시에 보임으로써 환영적 비실재를 없애고 사유를 통한 실재를 그려낸다. 여기서 상징계에서의 <Red Velvet Irene & Seulgi 7>은 음악적 행위로 한 상징적 존재의 이미지다. 여기서의 존재는 욕망 개념 오브제의 초월적 기표(Signifiant)다. 

 

따라서 마네는 동시대에서는 수용될 수 없는 상징계의 영역에서 분리된 영역인 실재를 <풀밭위의 점심식사>에 그렸지만 그 실재의 누드를 <풀밭위의 점심식사>에 그려서 신화의 여신으로써 누드화의 절대적 의미를 부정하고 어색하고 낯선 실재 여인의 누드화라는 의미가 욕망 개념의 실재다. 

 

욕망 개념 현대 추상화 작품: Louis , Choi chuljoo morning glory p-36-10-2,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3

 

 

반면에 <최철주 나팔꽃 p36-10-2>는 타자의 욕망을 대신하는 은유적인 상징성의 존재를 보여줌으로서 그림을 보는 이에게 상상계에서의 허상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욕망을 음악적 행위를 통해서 타자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상징계에서 탈출을 시도한 욕망 개념의 실재다. 

이렇게 <최철주 나팔꽃 p36-10-2>는 동시대의 실존적 이미지를 보임으로써 상징계에서 오브제의 은유적 주체를 보이는 이미지로 주채의 실체적 의미와 형상이 출현한다. 즉 보이는 은폐는 상징으로써 의미와 허상의 형상은 소거한다. 

개념적 실재로서 <최철주 나팔꽃 p36-10-2>는 회화에서 또 다른 실재로서의 문화적 욕망을 상징하는 상징성을 드러낸다. 

실재 비사실적 추상화로서 <최철주 나팔꽃 p36-10-2>에서 문자로 한 언어적 표현도 은유성을 띠지만 그것이 비재현적 이미지라고 가정할 때 실재는 상사적으로 실재를 재현한 가상적 이미지에서 존재를 추상한다. 그러나 욕망 개념의 오브제 이미지는 거울을 통해 실재를 드러내는 유아가 바라본 거울에 비친 기표적 욕망 이미지를 동일시하는 상상계에서부터 시작된다. 

욕망 개념의 사건과 공연에서 주체로서 타자의 욕망이 실재가 아닌 것을 인지하면서 욕망 기표의 상징적 이미지와 실재와의 분리를 통해 상징계로 전이한다. 

 

여기서 상징적 욕망 개념의 실재가 분열을 통해 실재와의 만남이 <Choi choljoo morning glory>에서 이루어진다. 그 실재로서 문화성의 욕망 개념의 행위 이미지가 가역적 빛의 왜상적 음영으로 드러난 비실재로서 실재와의 어긋난 만남을 이루고 추상한다.   글. 미술평론가 최철주 (현대미술가 & 문화디자인박사)

 

contemporary artist Louis Choi Chul-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