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scene trend (미술현장 미술가 & 전시동향): 한국 현대 추상 화가 & 현대 미술평론가 최철주 미술평론 = 미술평론: 추상화 뉴욕 전시"나팔꽃" 루이 현대미술 작품 추상화-29 (Abstract Painting Exhibition in New York"Morning glory." Louis Modern Art Abstract-29)
미술평론/뉴욕전시 평론: 현대 추상화가, 현대미술 작가, 현대 화가 & 현대미술가 루이 개인전 <나팔꽃> 뉴욕 Flushing Town Hall 전시 현대미술 추상 화 작품 Poster 미술평론
현대 미술평론가 & 현대미술가 루이 최철주 현대미술 전시 <나팔꽃> 현대미술 작품 미술평론/ A review of contemporary art works <morning glory> on the exhibition of contemporary art by contemporary art critic and contemporary artist Louis Chul-joo Choi.
루이 “나팔꽃” 개인전: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나팔꽃> 뉴욕 현대미술 개인전/ NewYork Exhibition: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Picasso's Anamorphosi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Abstract Painting of Modern Art: Louis New York exhibition poster 29 / 루이 뉴욕전시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 포스터 29
닭이 되려는 병아리의 욕망을 표상하는 현상적 기표 이미지/ 루이 뉴욕전시 현대미술 추상화 포스터-29
현대미술로서 평면적 이미지를 회화의 소재 기표적 이미지가 포스터다. 따라서 기표적 이미지로서 루이 뉴욕전시 현대미술 추상화 포스터-29를 시간성의 가역적 빛으로 한 콜라주 기법으로 현대미술 추상화를 콜라주로 시각화한 것과 일치한다. 이것은 라캉의 오브제ɑ로서의 왜상적 이미지와도 무관하지 않다. 라캉의 오브제ɑ는 회화의 비실재적 시각 이미지의 차원을 넘어선다. 그것은 평면이든 입체든 무관한 응시영역으로한 라캉 미술이론체계에서 타자의 욕망으로 생성된 현대미술 작품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라캉의 상상계에서 보이는 은유로써의 상상계는 거울에 비친 오브제를 봄으로써 실재의 오브제의 상과 유아로서 병아리가 만족하는 기표(signifier) 이미지로서의 현대미술의 추상화를 이루는 현상적 오브제다.
이러한 상상계는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 표상되어서 또 다른 기표 이미지로서 <나팔꽃> 전시 포스터로서 은유된다.
이것은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에서 은유로서의 실재로서 표상적 이미지는 언어적 기표로서 전시기간과 장소를 말하지만 그 거울에 비친 실재로서 포스터는 현대미술의 특정 자리를 말하기 때문에 추상화 일수도 또 다른 언표행위로서 포스터 일수도 있다.
두 개의 형상의 이미지에서 주체가 어느 것인지를 구분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두 개의 이미지를 보이는 현상적 오브제로서 현대미술의 추상화나 그 추상화를 전시하는 포스터로 동일시한다.
글. 현대 미술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
루이 “나팔꽃” 개인전: 라캉의 오브제ɑ와 현대미술 추상화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나팔꽃> 뉴욕 현대미술 개인전/ NewYork Exhibition: Modern abstract artist Louis's "morning glory": Exhibition of Louis's "morning glory" with the image of Lacan's object ɑ and an abstraction of contemporary arts,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